본 약관(이하 '약관')은 핑골프(이하 '회사')와 회원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pinggolf.co.kr를 말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전자우편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자격]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고, 차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9)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는데, 온라인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여 운영합니다.
4.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8조 [회원 탈퇴]
1. 회원 또는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회원탈퇴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조항에 따라 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임을 전제로 한 각종 정책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본 조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이 없어지고,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록 등은 원칙적으로 삭제됩니다.
5. 회원탈퇴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자격의 제한 및 정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A.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B.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이용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의 종료(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권리가 박탈됩니다.
1)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